재발예방프로그램 28회기 자료입니다. > 중독·회복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게시판 및 자료실

> 자료실 > 중독·회복자료실

독·회복자료실

재발예방프로그램 28회기 자료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카프이용센터 댓글 0건 조회 2,557회 작성일 22-05-03 11:10

본문

재발예방프로그램 28회기 주제는 재발위기 상황 : 강박적 행동들(compulsive behaviors)입니다. 


중독 문제를 경험하는 사람들중 많은 사람들이 단지 술만을 끊기 위해서 치료를 시작합니다. 술을 끊는 것에 대해서만 생각할 뿐, 중독과 관련한 생활을 완전히 변화시키려고는 하지 않습니다. 치료를 시작하고, 회복을 하기 위해서는 여태까지 살아왔던 생활방식(중독과 관련한 생활방식)을 바꾸어야 한다는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회복과정에서의 변화된 삶의 방식은 회복자의 삶을 스스로도 관리할 수 있도록 바꾸어줍니다. 이전에 방문했던 곳의 한 치료자는 이렇게 이야기 했습니다. 그건 '길거리에서 하던 행동'이라고 칭하던 행동들. 중독 혹은 중독으로 이끌게 했던 행동. 변화를 위해서는 자신의 과거 행동과 이에 담긴 의미에 대해서 파악하고 이를 바꾸어 가는 과정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 자료의 13가지의 질문을 통해서 조금은 깊이 나를 돌아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또한, 생각하고 느낀 내용들을 안전한 누군가와 나누는 시간되었으면 합니다. 

5월은 A.A. 12단계 중 5단계를 실천하는 달이네요. 

관련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늘 여러분의 회복을 응원합니다. 평화를 빕니다. 


첨부파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그누보드5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일산로 86 한국중독연구재단1층
TEL : 031-810-9251(~5) FAX : 031-810-9259
E-Mail : karfcenter@karf.or.kr
Copyright © karfcenter.or.kr. All rights reserved.
오늘
789
전체
750,9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