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의 명상> 1월 5일 - 전체를 받아들임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게시판 및 자료실

> 게시판 > 자유게시판

유게시판

<매일의 명상> 1월 5일 - 전체를 받아들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카프이용센터 댓글 0건 조회 41회 작성일 20-01-05 17:54

본문

전체를 받아들임

술없는 인생은 생각할 수 없다. 얼마 후에 술마시는 인생,  또 술 안 마시는 인생을 상상할 수 없게 될 것이다.  그는 아무도 모를 정도의 고독을 맛보게 될 것이다.  막다른 골목에 몰려서 죽고만 싶어질 것이다.

 

 익명의 알콜중독자들 p. 168

 


 오직 알콜중독자만이 이러한 말의 정확한 의미를 이해할 수 있다.  술을 마시는 알콜중독자였던 나는 이런 모순점에 사로잡혀 공포와 혼란으로 가득차 있었다.  즉, "술을 마시지 않으면 나는 죽을거야"라는 생각과 "이렇게 계속 술을 마시면 죽고 말거야"라는 생각이 서로 교차하고 있었다. 

 이 두 개의 강박관념이 나를 밑바닥까지 떨어드렸다.  그 밑바닥은 나로 하여금 아무런 조건없이 알콜중독을 받아들이도록 했으며,  그것은 나의 회복에 필요한 기본요소였다.  또 그것은 내가 전에는 겪어보지 못했던 곤경이었지만,  프로그램을 성공하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것이었다는 사실을 나중에 가서야 알게 되었다.



* 깨어있는 오늘 하루 *

수천 마일 여행도 첫 걸음에서 시작된다.


- 중국 격언 -

(오늘의 기도)

더 높은 힘이여, 나의 인생이 소중하다고 하는 평범한 진리를 알게 하소서.

목표를 세우고 한걸음씩 성장하게 하소서.

(오늘의 행동)

오늘, 나는 한 가지 목표를 선택하여 그것을 열 가지의 작은 부분으로 세분해 보겠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더불어 성장하는
회복공동체
그누보드5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일산로 86 한국중독연구재단1층
TEL : 031-810-9251(~5) FAX : 031-810-9259
E-Mail : karfcenter@karf.or.kr
Copyright © karfcenter.or.kr. All rights reserved.
오늘
343
전체
268,960